안녕하세요.🥰
퍼센트잇 건강한 맘마정보!
"반려견💕의 영양밸런스,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?" 첫번째 시간~! 입니다. 🐾🐾🐾
우리 강아지를 위한 영양밸런스 관리에 대해 알아볼까요?
1🐾신체검사가 중요해요!
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의료적인 검진이에요! 적어도 1년에 한번은 아이들의 정기적인 신체검사, 그리고 3~6개월 마다는 혈액검사와 영양상태검사를 꾸준히 하여 아가들의 기관과 수치의 정상범위를 확인해 주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~! 특히 나이가 있거나, 신장 질병 등의 의심이 있는 아가들에게는 SDMA 검사 등이 필요하답니다.
2🐾 매일매일 상태체크는 중요해요!
무엇보다 중요한 체크 포인트는 반려인이 살펴보는 반려견의 상태에요! 반려견의 반응과 몸 전체의 상태, 컨디션 등을 매일매일 교감하며 자세히 체크해준다면~ 반려인은 아가들의 약간의 상태변화에도 눈치를 챌 수 있습니다. 응가, 배변상태, 입맛, 컨디션 등으로 체크하는 소화기간 상태, 피부와 모질, 체취 등으로 체크할 수 있는 전체적 신체 컨디션은 아주 작은 일 같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해주면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!
3🐾 엄마 아빠의 사랑과 관심으로 살펴주세요!
반려인은 반려견의 촉진과 교감을 통해서 상태체크를 할 수 있는데요~ 매일매일 구석구석 체크해보는 시간도 가지고~! 여기저기~ 아가들을 마사지하며 만져준다면 반려견의 건강상태 체크 뿐만 아니라 반려인과 반려견의 교감 지수와 아가의 행복 지수도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. 특히, 자연식-화식 등의 음식으로 전향하여 주식으로 급여하실 경우 영양 밸런스 체크에 더욱~ 꼼꼼하게 관심을 가져야 해요! 총체적인 아가들의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~! 건강한 먹거리와 꾸준한 사랑과 관심인 것이에요.
4🐾 반려견은 아프다고 잘 말하지 않아요!
반려견은 참을성이 강하다 라는 이야기를 한번씩 들어 보셨을 텐데요~ 과연 맞는 말 일까요?
네 맞습니다~ 몸이 좋지 않은 것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반려견에게 ‘어?! 뭔가 이상하다?’ 라고 반려인이 느낄 수 있을 만큼의 신호가 나타난다는 것은 곧, 반려견의 몸에 벌써 큰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한답니다.
그렇기 때문에 매일매일~ 세심하게 관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!
"반려견💕의 영양밸런스,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?"
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🐾🐾🐾
https://youtu.be/bNXM6PkKZqk